"플러팅을 ASMR처럼 해" 넷플릭스 新 예능 '모태솔로' 공개
뉴스1 제공
공유하기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연애는 하고 싶은 '모태 솔로'들의 이야기가 시작됐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는 지난 8일 새 예능 프로그램 '모태 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1~3회를 공개했다.
'경험치 제로' 모태 솔로들의 좌충우돌 도전기는 시작부터 '보법'이 달랐다. 모든 게 처음이기에 예측도 어려운 모태 솔로들의 의외성 넘치는 반전 활약이 유쾌한 설렘을 자아냈다. 서툴지만 사랑에 진심인 모태 솔로들의 모습은 첫사랑의 기억을 소환, 공감 200%의 응원을 유발했다. 무엇보다도 자신감 충전 '메이크오버'에 성공한 모태 솔로들이 '못해솔로'로 변신해 나가는 과정은 다른 연애 리얼리티에서 경험할 수 없는 도파민을 선사했다.
이날 인생 첫 연애에 도전하는 모태 솔로들이 6주간의 맞춤 메이크오버를 거친 후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였다. '너드남' 탈출한 노재윤, 용기 낸 '집순이' 김지수, '브라질 유교남' 김승리, '해맑은 불도저' 김여명, '다이어트 복권' 당첨 김상호, 직설적인 매력의 이민홍, 2배속 '일타강사' 이도, 볼수록 매력 있는 하정목, 두려움 반 설렘 반 박지연, '모솔' 엄친아 강현규 등 모태솔로들은 겉모습은 물론 내면까지 메이크오버에 성공하며 자신감 넘치는 첫 발을 내디뎠다.
썸메이커스의 기대와 달리 첫 데이트부터 쉽지 않았다. 각자의 방식으로 용기 내 마음을 표현했지만, 썸메이커스도 예상 못한 흐름으로 전개되는 상황이 벌어진 것. 나름의 플러팅에 상대가 받아들이지 못해 대답을 피하거나, 서로의 생각이 달라 오해가 생겨 감정이 어긋나기 일쑤였다. 실수연발에도 포기하지 않고 "지금 아니면 기회가 없을 거 같다"라며 노력하는 모태 솔로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응원을 유발했다. 또 호감 가는 상대에게 "어제부터 대화 나누고 싶었는데 신났다, 고백해도 돼요?”"라고 솔직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설렘뿐만 아니라 각성의 순간도 찾아왔다. 처음 겪어본 감정이 혼란스러워 눈물 흘리고, 좋아하는 상대와의 엇갈림에 씁쓸한 감정을 여과 없이 드러내 시청자들의 감정까지 동기화했다. 마음과 다르게 삐걱대는 첫 시작, 예측할 수 없는 상대의 마음, 여기에 여유 넘치는 남자 '메기'(중도 투입 참가자) 이승찬과 의문의 여성의 심상치 않은 등판까지 이제 막 첫 발걸음을 뗀 모태 솔로들의 첫 연애 도전기가 어떻게 흘러갈지 기대와 궁금증을 높였다.
썸메이커스 이은지는 특유의 '단짠' 리액션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플러팅을 ASMR(소리 콘텐츠) 처럼 한다", "거의 '투핫'이야, 되게 적극적이야"라는 솔직한 반응을 보였다. 카더가든 역시 친근하지만,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다가도 자신의 담당 모태 솔로를 향해 "지금 저 친구가 엄청 복잡해요", "너무 나 같다"라는 편애 응원으로 재미를 더했다.
'모태 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는 오는 15일 4~6회, 22일 7~8회, 29일 9~10회를 공개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