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탄소중립 그린도시 기술 리빙랩' 참여기업 모집
수원=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 |
수원시가 수원도시재단와 탄소저감 기술을 실생활에 적용, 효과를 검증하는 '탄소중립 그린도시 기술 리빙랩' 공모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에너지, 수송, 자원순환, 기후적응, 흡수원 등 탄소중립 핵심 분야에서 시민 수요 기반 문제를 발굴하고, 기업 기술을 적용해 지속가능한 도시 모델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리빙랩(Living Lab) 방식으로 기업이 기술을 실제 생활환경에 적용하고, 시민이 함께 실효성을 검증한다.
수도권에 있는 기업, 예비창업기업이 공모 대상이다. 선정 기업에는 최대 5000만원(예비창업기업은 최대 2500만원)의 실증비용을 지원한다. 시 소재 기업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주요 실증 분야는 저층주거지 탄소중립 기술 적용, 탄소배출 모니터링, 탄소중립 학교 연계 프로젝트 3개 중점 주제와 에너지·수송·자원순환·기후적응·흡수원 등 5개 분야별 주제다.
선정 기업은 오는 11월까지 사업 과제를 진행한다. 시민 참여단 운영, 효과분석 자료 제출, 홍보 영상 제작, 성과공유회 참석 등으로 실증 결과를 공유한다. 우수 사례는 수원시 탄소중립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수원=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