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 NCT 드림) 마크(왼쪽부터)와 런쥔, 제노, 재민, 지성, 해찬, 천러가 14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가진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고 백 투 더 퓨처) 발매 기념 제작 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7.14/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그룹 NCT 드림이 SMP(SM Music Performance, SM 아이돌들이 선보이는 강렬한 비트의 음악)로 화려하게 컴백한다.

14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NCT 드림 정규 5집 '고 백 투 더 퓨처'(Go Back To The Future) 발매 기념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NCT 드림은 신곡 'BTTF'와 '칠러'의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날 마크는 "정규 5집으로 컴백하게 됐는데, 열심히 활동할 테니 지켜봐 달라"라고 했으며, 제노는 "앨범명이 '백 투 더 퓨처'인 만큼 영화관에서 시사하는 느낌으로 간담회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해찬은 "정규 5집을 많이 사랑해 주시면 감사하겠다"라 했고, 천러는 "이 갈고 컴백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한다"라고 당부했다.

NCT 드림 정규 5집 '고 백 투 더 퓨처'는 14일 오후 6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더블 타이틀곡 '칠러'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된다. 이번 앨범은 가장 빛나는 나를 찾기 위해 시간 여행을 떠난 호기심 많은 괴짜 NCT 드림이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드는 여정을 스펙터클하게 그려낸 작품으로, 더블 타이틀곡 '비티티에프'(BTTF/백 투 더 퓨처)와 '칠러'를 포함한 총 9곡이 수록되어 있다.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 NCT 드림) 마크(왼쪽부터)와 런쥔, 제노, 재민, 지성, 해찬, 천러가 14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가진 정규 5집 ‘Go Back To The Future’(고 백 투 더 퓨처) 발매 기념 제작 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7.14/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마크는 "우리만큼 '서사 맛집'이 있나 싶다, 10년 차가 돼버린 NCT 드림이 시간 여행을 하면 할 수 있는 게 많을 거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성은 이번 신보가 영화 '백 투 더 퓨처'를 오마주해 콘셉트 등을 만들었다며 "정식으로 원작자의 승인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비티티에프'는 시간 여행을 통해 미래를 바꿀 수 있는 힘을 얻게 된 NCT 드림이 후회 없는 과거를 돌아보고 자신들의 가장 찬란한 미래로 돌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하며, 시그니처 신스 베이스 위로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듯한 다이내믹한 사운드가 곡 테마에 어울리는 SF 감성으로 몰입도를 높인다. 또 다른 타이틀곡 '칠러'(CHILLER)는 실험적인 사운드와 신스 특유의 질감, 예측을 벗어나는 전개가 인상적인 곡으로, 가장 빛나는 순간을 100% 즐기는 '칠러'의 당당하고 유쾌한 에너지를 보여주며 NCT 드림의 새로운 챕터를 예고한다.

제노는 "이 곡은 가장 빛나는 날을 찾으려 시간 여행을 하는 곡으로, 퍼포먼스가 강렬하다"라고 했으며, 지성은 "'백 투 더 퓨처'는 오랜만에 보는 SMP다, 강렬하고 특유의 브릿지도 존재한다"라며 "녹음을 할 때도 노래를 부르는 게 아니라 소리를 치면서 녹음을 했다"라고 했다. 이에 제노는 "기술적인 부분보다 에너지적으로 힘든 곡이었다"라고 했다.


NCT 드림은 9주년을 앞둔 소감도 전했다. 지성은 "9년 동안 이렇게 팬들, 멤버들과 함께한 게 감사하다"라며 "9주년인데도 고척에서 콘서트 할 수 있는 거에 자부심을 느낀다, 드림으로 상반기는 뜸했지만 하반기에는 엄청 바쁘고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 듯하다"라고 했다. 해찬은 "9주년을 앞두고 있지만 열정은 9일 차답게 풋풋하고 열정 가득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며 "투어를 할계획이고, 연말에는 재밌는 게 있지 않을까 한다, 간장게장처럼 꽉 찬 한 해를 보내겠다"라고 했다.

한편 NCT 드림 정규 5집 '고 백 투 더 퓨처'는 금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