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항공고, 도교육청 '하이테크 특성화고' 최종 선정
광명=김아영 기자
공유하기
![]() |
서울·경기 유일의 항공특성화고등학교인 경기항공고등학교(교장 유형진, 이하 경기항공고)가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경기도 미래형 직업교육 모델학교 '2025 하이테크 특성화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15일 경기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경기항공고는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시, 주식회사 샤프테크닉스케이, 한서대학교, 부천대학교 등과 함께 항공MRO(정비), 드론 운용·정비, 전기전자 기반 융합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한 3대 트랙 교육과정을 마련해 이번 선정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사업은 직업계고를 미래 유망 산업 중심으로 구조 전환하고 고졸 취업과 후학습이 연계된 고교-대학-기업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국가중점 직업교육사업이다. 경기항공고는 △채용조건형(MRO기업 취업 트랙) △대학연계형(한서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트랙) △융합특화형(드론 정비 및 융합기술 중심 트랙) 등 3대 트랙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이 3가지 트랙 커리큘럼은 산업 수요에 맞춘 실무교육을 중심에 두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취업과 진학의 두 갈래 진로를 동시에 열어주는 '이중 출구 전략'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경기항공고는 이미 국토교통부 인증 항공정비 면장 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전기전자과 등 항공 특성화 교육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하이테크 특성화고 선정은 그동안 쌓아온 교육성과와 노력을 제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유형진 경기항공고 교장은 "하이테크 특성화고 선정은 단순한 학교 운영의 변화가 아닌, 지역 산업과 교육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국가 전략의 일환"이라며, "항공정비·드론 등 신산업 분야의 핵심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학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명=김아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아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