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가 중견·대기업 특화 B2B 카셰어링 상품을 선보였다. /사진=쏘카


쏘카는 B2B(기업거래) 전용 브랜드 '쏘카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출장 및 외근에 최적화된 기업용 카셰어링 상품인 '기업 맞춤형'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업 맞춤형 상품은 출장과 외근이 잦은 중견·대기업의 교통비를 절감하고 차 운영의 유연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월 구독료에 따라 대여요금과 면책요금 없이 카셰어링을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10시간 ▲15시간 ▲24시간 ▲48시간 등 짧은 외근부터 1박 이상의 출장까지 아우를 수 있는 시간대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쿠폰을 적용하면 최소 10시간부터 최대 48시간까지 차를 자유롭게 이용하고 이용한 거리만큼의 주행요금과 하이패스 요금만 결제하면 된다.

법인별 월 평균 출장 및 외근 횟수에 맞춰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요금제도 세분화했다. 세부내역은 ▲10시간 쿠폰 15매의 11만9000원 요금제 ▲10시간 쿠폰 10매 ▲15시간 쿠폰 10매의 16만5000원 요금제 ▲10시간 쿠폰 8매 ▲15시간 쿠폰 8매 ▲24시간 쿠폰 2매 ▲48시간 쿠폰 2매의 21만원 요금제 등이다.


모든 요금제에는 대여료 상시 50% 할인 혜택이 기본 적용된다. 요금제 비용은 1인당 월 1회 결제되며 5인부터 구독 가능하다. 자세한 상품 내용은 쏘카 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