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악성 민원 방지' 전화 민원종료 시스템 도입
남양주=김동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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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가 최근 증가하는 악성 민원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오는 21일부터 '전화 민원 종료 ARS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민원인의 △정당한 사유 없는 장시간 통화 △욕설·협박·성희롱 등 악의적인 통화로부터 직원을 보호함과 동시에 더 많은 시민에게 신속하고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화 상담 중 폭언 등이 발생할 경우, 담당 공무원이 직접 대응하지 않고 특정 버튼을 눌러 입력된 안내 멘트를 송출한 뒤 통화를 종료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악성 민원으로 불필요한 행정력 소모와 민원 처리 지연을 최소화해, 시민 누구나 공정하고 편안하게 민원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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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김동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