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뷰티썸 수원' 행사 안내.


수원시가 오는 9월30일까지 '2025 뷰티썸 수원(구 수원뷰티페스타)'에 참가할 뷰티·헬스케어 분야 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역 내 기업의 국내외 유통 확대와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화장품(피부관리, 메이크업), 머리·손톱 미용, 바디케어와 향기 제품, 건강기능식품(이너뷰티), 미용기기(뷰티테크), 건강관리, 생활용품 등 뷰티 관련 전 분야 기업이 대상이며, 뷰티썸 수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존 '수원뷰티페스타'에서 행사명을 바꾼 '뷰티썸 수원'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경기 남부권 뷰티산업의 역량을 널리 알리고, 기업 간 협업을 촉진하는 장이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컨벤션센터,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대형 유통사 단기 입점 지원, 화장품 소재 연구·뷰티 트렌드 세미나,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원,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 (피부관리, 퍼스널컬러 진단) 등을 운영한다.

◇팔달문 전시실, 폭염 대응 '임시 무더위쉼터'로 개방


임시 무더위쉼터로 개방한 전시실 '팔달문, 가까이 늘 우리 곁에' 모습.


수원시는 여름철 폭염에 지친 시민들을 위해 9월30일까지 팔달문 전시실 '팔달문, 가까이 늘 우리 곁에'를 임시 무더위쉼터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폭염으로 인한 인명 피해를 예방하고 시민들에게 팔달문 성곽 잇기 사업을 알리기 위한 취지다.

지난 4월 개관한 전시실은 팔달문 성곽 잇기 사업 추진을 위해 수원시가 매입한 유휴건축물(팔달로2가 47-12)을 활용해 만들었다. 팔달문 버스정류장 앞에 있는 건물이다. 팔달문 옛 모습과 팔달문시장의 변화를 기록한 사진, 팔달문 건축구조와 해체보수 과정을 볼 수 있는 3D 영상을 전시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