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49번째 억대 뷰 추가…'뛰어' 뮤비 1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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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뛰어(JUMP)'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2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뛰어(JUMP)'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2시 52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11일 오후 1시 공개된 지 약 15일 만으로 블랙핑크 통산 49번째 억대 뷰 영상이다.
'뛰어(JUMP)'는 블랙핑크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하드스타일 장르의 곡이다. 서부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기타 리프 위 멤버들의 개성 있는 보컬이 쌓여 귓가를 사로잡고, 에너지가 폭발하는 강렬한 후렴 구간 비트는 짙은 중독성을 선사한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과감하고 독특한 시도가 더해진 아이코닉한 연출로 호평을 받았다. 블랙핑크의 정체성을 녹여낸 스토리라인은 물론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역대급 스케일이 팀의 위상과 완벽한 시너지를 이룬다는 반응이다.
실제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동영상'으로 직행했다. 이후 식지 않는 열기 속 8일 연속 글로벌 유튜브 일간 차트 1위를 지킨 뒤 주간 인기곡·인기 뮤직비디오 고지까지 점령했다.
'뛰어(JUMP)'는 현재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과시 중이다. 스포티파이에서 글로벌 주간 차트 정상에 올라 K팝 그룹 최다 1위 곡 보유라는 신기록을 세웠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서는 18위로 진입,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서 역시 정상을 휩쓸었는데 이는 각각 세 번째, 네 번째 왕좌 차지로 K팝 걸그룹 최초다.
한편 블랙핑크는 총 16개 도시·31회차에 걸친 월드투어 '데드라인'(DEADLINE)을 전개하고 있다. 출발점인 고양을 비롯해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토론토 공연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이들은 이어 뉴욕, 파리, 밀라노, 바르셀로나, 런던, 가오슝, 방콕, 자카르타, 불라칸, 싱가포르, 도쿄, 홍콩 등으로 향해 세계 각지의 스타디움 급 공연장을 수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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