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AI 멤버십 기업 50개사 모집
경기=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 |
경기도가 다음 달 28일까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도내 AI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경기도 AI 멤버십 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가 조성하는 AI 혁신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하는 이번 모집은 AI 기술을 산업 전환의 핵심 도구로 삼고자 하는 기업을 발굴해 클라우드·교육·업무공간 등 전방위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됐다.
총 50개사를 선정한다. 멤버십 기간은 오는 9월부터 2026년 8월까지 1년간 운영한다. 연장평가를 통해 최대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다. 멤버십 선정 기업은 AI 혁신클러스터 내 공용 업무 공간 활용, 글로벌 빅테크 연계 교육·전략 컨설팅, AI 에이전트(Agent) 플랫폼 활용 교육·라이선스 제공 등 기업 맞춤형 인공지능 전환(AX·AI Transformation)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AI 클러스터 입주기업 모집과 2026년 경기도 AI 실증 지원사업 모집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 연계한 실전형 프로그램은 멤버십 기업 중 수요 기업의 신청을 받아 별도 선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빅테크의 AI모델을 적용한 AI 에이전트(Agent) 플랫폼의 라이선스를 제공받고, 이를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기반 교육과 도입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클라우드 크레딧, 그래픽처리장치(GPU) 등 연산 인프라 지원도 병행돼, 실제 업무 환경에서 AI 기술을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경과원은 이번 AI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들이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산업 전환과 신규 비즈니스 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 주기적 지원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AI 기술이나 서비스를 보유한 전국에 있는 기업이다. 기업 규모, 소재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도내 기업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경기=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