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앱이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 2개를 수상했다.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가 에너지플러스 앱으로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정유사 최초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매년 수상작을 선정한다.

에너지플러스 앱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내 '앱'(Apps)과 '인터페이스 & 유저 익스피어리언스 디자인'(Interface & User Experience Design) 두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심사는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독창성, 디자인의 완성도와 혁신성,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되는 감성적 임팩트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수상은 에너지플러스 앱의 디자인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입증함과 동시에 브랜드 대외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GS칼텍스는 2021년 주유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에너지플러스 앱을 출시하고 새로운 주유 경험과 혜택을 제공해왔다. 에너지플러스 앱 주요 기능인 '바로주유 서비스'는 고객이 유종, 주유량 등 주유 패턴과 결제 수단을 앱에 사전 등록하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할인·적립·결제가 한 번에 이뤄진다.


올해는 국내 정유사 최초로 자동차 디스플레이를 통해 에너지플러스 앱의 주요 기능인 주유소 찾기, 바로주유, 쿠폰∙포인트 조회가 가능한 Car Play와 Android Auto 서비스를 출시했다. 스마트폰 흔들기로 주유 기능을 빠르게 실행하는 Shake & Pay 서비스도 도입했다. 홈 화면 위젯 리뉴얼을 통해 앱 실행 없이 위젯 터치만으로도 바로주유, 단골주유소 확인, 판매가격 비교 등 필수 기능들을 이용하도록 개선했다.

김창수 GS칼텍스 Mobility & Marketing 본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GS칼텍스는 에너지플러스 앱을 지속해서 개선하겠다"며 "고객이 디자인과 기술이 조화를 이룬 직관적인 서비스를 통해 더 높은 만족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