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소식] '문산 실내배드민턴장' 내년 12월 완공 등
파주=김아영 기자
공유하기
![]() |
파주시가 지난 1일 '문산 실내배드민턴장' 건립을 위한 시공사 및 건설사업관리용역 업체 선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6일 밝혔다.
'문산 실내배드민턴장'은 총사업비 60억원을 투입해 문산읍 임진리 51-26번지 일원에 지상 1층, 배트민턴장 6면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며 2025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체육시설의 기능과 용도를 구분해 각 종목에 걸맞은 시설 요건을 완비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한다는 차원에서 별도의 실내배드민턴장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
◇시의회 '문화예술 발전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 의원연구단체인'문화예술 발전연구회'(대표의원 이성철)가 지난 5일 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파주시 문화·예술 자원의 관리 및 전략적 활용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이성철, 이익선, 이정은, 목진혁, 오창식 의원과 용역사, 파주시청 담당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역 내 존재하는 유·무형의 향토문화 예술 자원을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자원의 특징에 따른 관리 방안 시스템 구축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추진됐다.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AI교육 운영
파주시가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생성형 AI와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업무혁신' 교육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교육은 총 5강으로 △AI, ChatGPT 이해 및 프롬프트 작성 △AI 기반 정보 수집 및 PPT 제작 △홍보콘텐츠 제작 △AI를 활용한 업무 효율화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이론보다 실습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파주시 관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교육은 금촌어울림센터 교육장A에서 진행되며 모집 기간은 5일부터 16일까지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파주=김아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아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