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한국고객 위해 제작… 312㎞ 달리는 전기차 'MINI 특별 에디션'
국내 진출 20주년 '어반 에이스' 사전 예약… 가격 6150만원
김창성 기자
공유하기
![]() |
MINI 코리아가 MINI 브랜드의 국내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한국적인 디자인 요소들을 반영한 특별 한정 에디션 'MINI 어반 에이스'의 사전예약을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7일 MINI 코리아에 따르면 MINI 어반 에이스 BMW 그룹 본사와 협력해 오직 한국 고객만을 위해 기획하고 제작한 특별 모델이다.
MINI의 새로운 순수전기 콤팩트 SUV '올-일렉트릭 MINI 에이스맨'을 바탕으로 제작된 이 모델에는 20주년, 태극기, 도시 등의 키워드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구현해 개성과 자신감을 표현하는 MINI 고유의 감성을 함께 담았다.
차체 외부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MINI 에이스맨에 인디고 선셋 블루(Indigo Sunset Blue) 색상이 첫 적용되며 하얀색에서 인디고 선셋 블루, 산 마리노 블루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멀티톤 루프와 하얀색 사이드 미러캡이 어우러져 대담하면서도 감각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MINI 브랜드의 국내 진출 20주년을 기념하는 전용 디자인 요소들도 차체 곳곳에 반영된다. 보닛에는 태극기의 건곤감리 무늬를 형상화한 데칼과 함께 빨간색과 흰색을 조합한 전용 스트라이프가 운전석 앞쪽에 선명하게 부착되어 세련된 감각을 더한다.
차체 측면에는 스트라이프와 숫자 '20'을 조합한 20주년 기념 전용 사이드 데칼을 적용해 과거로부터 이어져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MINI 코리아의 여정을 표현한다.
이밖에 20주년 기념 특별 디자인 휠캡이 MINI 어반 에이스 전용 19인치 투톤 휠에 장착되며 '미니이십' 엠블럼을 적용한 타이어 밸브캡, D-필러 상단에 자리한 태극문양 색상의 '미니이십' 엠블럼 등을 통해 오직 한국에만 선보인 단독 모델만의 특별한 매력을 극대화한다.
MINI 어반 에이스에는 최고출력 218마력, 최대토크 33.7kg·m을 발휘하는 전기모터와 함께 54.2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7.1초이며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국내 환경부 인증 기준으로 312㎞, WLTP(유럽국제표준시험방식) 기준으로는 405㎞다.
'MINI 숍 온라인'을 통해 단 60대 한정으로 사전예약을 받으며 가격(부가세 포함, 한시적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6150만원이다.
MINI 코리아는 앞으로도 한국 고객만을 위한 특별 에디션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창성 기자
머니S 김창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