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코리아가 '뉴 MINI 쿠퍼 C 5-도어' 2종을 국내시장에 선보인다. /사진=MINI 코리아
MINI 코리아가 '뉴 MINI 쿠퍼 C 5-도어' 2종을 국내시장에 선보인다. /사진=MINI 코리아


MINI 코리아가 뉴 MINI 쿠퍼만의 매력적인 스타일과 여유로운 공간 제공까지 자신하는 '뉴 MINI 쿠퍼 C 5-도어' 2종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26일 MINI 코리아에 따르면 뉴 MINI 쿠퍼 5-도어는 3-도어 모델 대비 70㎜ 긴 휠베이스를 갖춰 한층 넓은 실내 공간과 향상된 2열 편의성, 기본 275ℓ에서 최대 925ℓ까지 확장되는 트렁크 적재 공간을 제공해 경쾌한 일상 주행과 쾌적한 장거리 여정까지 보장한다.

뉴 MINI 쿠퍼 C 5-도어 에센셜 트림은 기본형 모델이다. 외관은 지붕과 사이드미러 캡을 차체 색상으로 마감해 통일감을 부여했다.


검은 윤곽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17인치 그레이 경량 알루미늄 합금 휠을 적용해 깔끔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직물 소재의 스포츠 시트와 2-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장착해 간결한 매력을 더했다. 2-존 에어 컨디셔닝과 무선 충전 패드도 기본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뉴 MINI 쿠퍼 C 5-도어 클래식 트림은 MINI 특유의 개성을 강조한 스타일에 한층 높은 편의성과 고급감이 담긴 모델이다.


외관은 지붕과 사이드미러 캡을 흰색으로 마감해 차체 색상과 산뜻한 대비를 이루며 17인치 투톤 경량 알루미늄 합금 휠을 적용해 경쾌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실내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에는 포근한 감각의 재활용 직물 마감재를 사용했으며 인조가죽 및 직물 소재의 스포츠 시트와 직물 스트랩이 적용된 3-스포크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탑재해 스포티한 감성을 배가했다.

파노라마 글라스 선루프와 리모트 엔진 스타트 기능 등을 기본으로 제공해 고급감을 더했다.

뉴 MINI 쿠퍼 C 5-도어에는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5.5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스텝트로닉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8초 만에 가속한다.

뉴 MINI 쿠퍼 C 5-도어의 국내 판매 가격(부가세 포함)은 에센셜 트림 3820만원, 클래식 트림 431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