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오디션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하이브 뮤직그룹의 레이블 통합 오디션이 순항 중인 가운데 관련 팝업이 일본에서 열린다.

하이브는 오는 27~30일 일본 도쿄 시부야 MIL GALLERY & MIL 2ND에서 2025 하이브 뮤직 그룹 오디션 팝업 '위 빌리브 인 유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WE BELIEVE IN YOU OFFLINE POP-UP STORE)를 개최한다.


이번 팝업은 하이브의 미션인 '위 빌리브 인 뮤직'을 주제로 '하이브 뮤직그룹 오디션'(HYBE MUSIC GROUP AUDITION)에 참여하는 레이블의 특색이 돋보이도록 꾸며졌다. 빅히트 뮤직, 빌리프랩,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KOZ 엔터테인먼트, 어도어, YX LABELS와 '그래미 어워드' 4차례 수상에 빛나는 프로듀서 라이언 테더(Ryan Tedder)가 이끄는 HYBE X RYAN TEDDER까지 총 8개 레이블의 전시가 마련된다.

팝업은 유행에 민감한 1020 세대가 즐겨 찾는 캣 스트리트(Cat Street) 인근에 위치해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또한 각종 전시와 이벤트존, 메시지 월 등을 마련해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뮤지션으로 발돋움하기까지의 여정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설치된다. 팝업에 들어서면 연습생 신분을 뜻하는 ID 카드가 발급되고 관람을 마치면 포토부스에서 하이브 내부 공간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이처럼 연습생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전시가 유기적으로 연결돼 몰입감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팝업은 오디션 참가 여부와 관계 없이 관람할 수 있다. 사전 예약자 우선 입장과 현장 접수가 병행되며 오는 30일까지 오디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1인 1매 신청 가능하다. 27~30일 나흘간 오전 11시 개장해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방문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하이브 뮤직그룹 오디션'은 한 번의 참가로 하이브의 8개 레이블에 지원할 수 있다. 하이브가 뮤직그룹 차원에서 통합 오디션을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디션은 지난달 14일 접수를 시작해 오는 9월 7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