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헬린이의 운동법…10만 팔로워 '캥맨툰'의 노하우
[신간]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뉴스1 제공
공유하기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트레이너이자 웹툰 작가 캥맨이 운동 초보자를 위한 만화형 건강서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를 펴냈다. 책은 스트레칭·근력 운동·유산소를 아우르는 50분 루틴을 제시하며 헬린이의 길잡이를 자처한다.
캥맨(최재영)은 인스타그램에서 '캥맨툰'을 연재하며 10만 명 이상의 팔로워에게 사랑받은 저자 만화와 실용적인 설명을 결합해 운동의 문턱을 낮췄다.
책은 스트레칭, 웨이트 트레이닝을 소개하고 다시 상체, 하체, 유산소 운동으로 설명한다.
스트레칭 편을 살펴보면 비둘기 자세, 벽 개구리 자세 같은 동작을 만화와 함께 풀어내며 신체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준다.
케틀벨·밴드 같은 도구 사용법과 바벨·덤벨 활용법도 소개한다. 기구가 낯선 초보자도 만화와 사진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는 운동 효과를 높이는 올바른 자세와 호흡법을 강조하며, '멋진 몸'이 아니라 '잘 쓸 수 있는 몸'을 만드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운동이 특정 전문가의 전유물이 아니며, 올바른 루틴과 꾸준함만 있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고 제안한다.
책은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건강 지침서이지만, 제시된 운동법은 개인 체력·건강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주문하신 복근 나왔습니다/ 캥맨 지음/ 중앙북스/ 2만 2000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