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3일 군포시가 개최하는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안내.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가 다음 달 3일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매년 9월1일부터 7일까지인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고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지정됐다. 시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기념식은 기타로로의 화려한 '루프스테이션 퍼포먼스'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부에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강시현 강사가 '같이 걷는 길, 성평등'을 주제로 특별강연한다. 군포시 가족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21가정사랑훈련학교, 군포여성민우회성폭력상담소 등은 행사장인 절쭉홀에서 성평등 체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드서클 캠페인 연계 걷기 챌린지


군포시 산본보건지소가 질병관리청이 주관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매년 9월 첫째 주)을 맞아, 레드서클 캠페인과 연계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심뇌혈관질환 예방 중요성을 인식하고, 걷기를 생활화하는 등 건강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는 '레드서클'(Red Circle)'은 전국적으로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2014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특히,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습관으로 비만 등 위험 요인이 증가하고 있는 20~40대가 주요 대상이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다음 달 1일부터 21일까지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WalkON)을 통해 진행한다. 군포시민 또는 직장인이 대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