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소식] 이동환 시장, 영국 킹스 크로스 방문
고양=김아영 기자
공유하기
![]() |
고양특례시가 영국 런던의 대표적 도시재생 성공사례인 킹스크로스(King's Cross)를 방문해 고양시 구도심과 일산신도시 등 노후된 도시 인프라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고양특례시는 이동환 시장이 4일(현지시간) 대한민국대도시시장협의회(회장 이강덕 포항시장) 소속 방문단과 함께 킹스 크로스를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시장은 런던 도시재생 과정과 정책운영에 대한 현지 전문가 설명을 청취하며 국내 대도시 도시개발 및 재생과 지속가능한 도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또한 이 시장은 방문단과 함께 판크라스 스퀘어(Pancras Square),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Central Saint Martins), 콜 드롭스 야드(Coal Drops Yard) 등을 직접 둘러보며 도시 변화 흐름을 살폈다.
이 시장은 "고양시 원도심뿐만 아니라 일산신도시도 조성된 지 30년이 지나 도시 성장의 대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원도심은 '미래타운'을 지정해 소규모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일산신도시는 정비계획을 수립해 노후된 도시 인프라 재정비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런던 일정을 마무리하고 독일 베를린으로 이동해 지방분권과 정책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고양=김아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아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