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우기, 자작곡으로 채운 첫 싱글…타이틀곡 'M.O.'
뉴스1 제공
공유하기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아이들(i-dle) 멤버 우기(YUQI)만의 음악 세계가 펼쳐진다.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5일 아이들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곡명이 적힌 포스터가 철제 펜스에 걸려 있는 우기의 첫 싱글 '모티배이션'(Motivation) 트랙리스트 티저를 공개했다.
'모티배이션'에는 타이틀곡 'M.O.'(엠.오.)와 '아프다'를 비롯해 '아프다' 중국어 버전인 '하이통마'(?痛?)까지 총 3곡이 수록된다. 우기는 첫 싱글의 전곡 작사, 작곡을 맡아 프로듀서로서 한층 깊어진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펜타곤 우석은 '아프다'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Siixk Jun은 모든 트랙의 작곡 편곡에 힘을 보탰다.
우기만의 감정을 입체적이면서도 섬세하게 풀어낸 이번 싱글은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 '왓츠 유어 모티배이션?'(What's your Motivation?)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우기는 '모티배이션'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 우기는 그동안 디지털 싱글, 아이들 앨범의 수록곡뿐만 아니라 지난해 첫 솔로 앨범 'YUQ1'에서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 능력을 보여줬다. 이어 후배 그룹 나우즈(NOWZ)의 '자유롭게 날아 (Feat. 우기)' 프로듀싱을 맡으며 음악적 역량을 꾸준히 확장해 왔다.
우기의 싱글은 오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