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소식] 수원화성 미디어아트 전문해설 프로그램 운영
수원=김동우,
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 |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이 오는 28일부터 '2025 수원화성 미디어아트' 유료 프로그램 '빛따라, 수원화성 미디어산책'을 선보인다.
미디어아트의 화려한 볼거리에 수원시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 해설이 더해진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은 단순 관람을 넘어 축제 현장을 해설사와 함께 산책하며 즐긴다. 성곽 전문 해설에 행궁가게와 스누피 팝업스토어 구경이 더해져 더욱 생동감 넘치는 미디어아트 축제를 경험하게 된다.
'빛따라, 수원화성 미디어산책'은 1일 3회 운영되며, △화서문 미디어아트 관람 △팝업스토어 구경 및 포토 타임 △북포루 등 성곽 해설 △장안문 미디어아트 관람 등으로 구성된다. 만 6세 이상 참여 가능하며, 100% 사전 예매로 운영된다.
오는 9일부터 NOL티켓에서 1인 5000원에 예매 가능하다. 단 27일은 수원화성 미디어아트 개막식이 진행됨에 따라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는다.
또 수원문화재단은 행리단길 유명 드라마 촬영지부터 미디어아트 축제 현장을 연결하는 마을해설사 프로그램도 무료 제공한다. 관람객에게 활동적이고 재미있는 골목 해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수원=김동우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
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