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박철민,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표창' 수상
지역 일자리 창출 기여… 워라밸 실천 공로 인정
김동욱 기자
1,939
공유하기
박철민 휴젤 대표집행임원이 일자리 창출 지원 관련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운영 총괄로서 기업 성장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중요한 경영 목표로 삼은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12일 휴젤에 따르면 박 대표집행임원은 고용노동부 주관 '2025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 창출 지원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생활 균형 실천, 일자리 창출 및 질적 개선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박 대표집행임원은 2018년 휴젤 합류 이후 최고인사책임자(CHO)를 역임했다. 휴젤은 ▲신규 채용 확대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기여 ▲워라밸(일과 생활의 균형) 기반의 지속 가능한 근로 환경 조성 등 일자리 창출과 일·생활 균형을 동시에 실현했다.
2023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2년간 총 274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했으며 이 중 약 61%를 강원도 지역 인재로 선발해 지역 균형 고용에 기여했다. 유연근무제, 패밀리데이, 재택근무,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며 가족 친화적인 근무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휴젤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과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안정적인 기업문화를 만들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좋은 일자리 창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동욱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 1부 재계팀 김동욱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