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삼호, 목포해양대에 LNG 모형선박 기증
목포=홍기철 기자
공유하기
![]() |
HD현대삼호는 조선해양 산업의 미래를 이끌 우수 인재 양성과 산학 협력 강화를 위해 국립목포해양대학교에 액화천연가스(LNG) 이중연료 추진 컨테이너선 모형 선박을 기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증은 조선해양 분야의 친환경 전환 흐름을 반영하고 대학의 교육·연구 역량을 높이기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기증된 모형 선박은 길이 2.04m, 폭 0.44m, 높이 0.53m 규모다. HD현대삼호가 실제 건조·인도한 세계 최초 LNG 이중연료 추진 컨테이너선을 1/200로 축소한 전시품이다.
선박은 20피트 컨테이너 약 1만5000개를 적재할 수 있는 초대형 선박으로, 글로벌 친환경 해운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상징하는 대표 사례다.
모형 선박은 대학의 교육과 연구, 실습 과정에서 활용돼 학생들에게 친환경 선박 기술과 선박 구조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재을 사장은 "모형 선박 기증은 미래 세대가 조선해양산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앞으로도 산학 협력과 지역 연계를 강화해 해양 교육과 연구, 문화 확산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목포=홍기철 기자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