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전북] "270억 규모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받습니다"
전주=구경일 기자
공유하기
![]() |
전북자치도는 도내 중소기업들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4분기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을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지원은 정책자금을 저리로 융자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총 270억원 규모로 마련됐다. 세부적으로 △창업·경쟁력 강화자금 150억원 △경영안정자금 100억원 △벤처기업 육성자금 20억원이 배정된다.
지원 대상은 도내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제조업·제조업 관련 서비스업·지식기반산업·벤처기업 등이 포함된다.
기업당 융자 한도는 창업·경쟁력 강화자금은 최대 15억원까지, 경영안정자금은 최대 5억원(우대기업 7억원), 벤처기업 육성자금은 최대 6억원까지 지원된다. 대출금리는 도에서 2~3.18%의 이차보전을 제공하며 기업은 나머지 금리를 부담한다.
△ 창업·경쟁력 강화자금은 13일부터 17일까지 △ 경영안정자금은 20일부터 24일까지 △벤처기업 육성자금은 27일부터 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전북도 중소기업종합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 게시된 '2025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지원 계획 변경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인태 전북도 기업유치지원실장은 "최근 대내외 경제여건 변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이번 자금을 통해 실질적인 경영 안정 효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금융 지원을 확대해 지역경제 활력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전주=구경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