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출산 초기 가정에 2억원 기부… "돌봄 사회 조성"
이남의 기자
공유하기
![]() |
KB국민은행은 저소득 출산 초기 가정을 위해 '우리 아이 첫 선물' 육아용품 패키지를 기부한다고 15일 밝혔다.
기부는 임직원 걷기 캠페인 '건강한 일상, 행복한 희망 나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은 약 66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고 100일 동안 100보당 5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총 2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전국의 출산 초기 가정 500가구에 아기 비데, 신생아 전용 세제, 기저귀, 의류 등 성장 단계별 맞춤형 육아용품을 3차례에 걸쳐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출산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육아 초기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눔과 포용을 실천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따뜻한 돌봄 사회 조성에도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10일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와 함께 민관협력을 통한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문적인 육아 교육자료를 제작해 내년 1월 전국 산후조리원에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남의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