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밥] 한국투자 "HD현대마린솔루션 모든 사업부 성장 기대"
이예빈 기자
공유하기
편집자주
머니S 증권전문기자들이 매일 아침 쏟아지는 증권사 리포트 중에서 가장 알찬 리포트의 핵심을 요약해 제공하는 '아침밥'을 통해 든든하게 성공투자를 시작하세요.
한국투자증권이 16일 HD현대마린솔루션에 대해 내년 핵심 사업부의 성장세를 밝게 봤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25만원에서 26만원으로 상향했다.
강경태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대비 8.6% 오른 5011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8.6% 증가한 906억원으로 추정한다"며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3분기 실적에서 확인해야 할 사업 부문별 특징은 엔진 부품 매출과 친환경 솔루션 부문의 매출 공백"이라고 말했다.
강 연구원은 "내년 연결 매출액은 전년 대비 9.0% 오른 2조1429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3.7% 오른 4415억원으로 추정한다"며 "AM(애프터 마켓, 선박수리) 솔루션 부문 성장은 자명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엔진 AM 내에서 D/F(이중연료) 엔진 침투율은 10% 중반으로 올라설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고마진 육상발전 AM도 처음으로 전년 대비 41.6% 오른 1000억원대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친환경 솔루션과 디지털 솔루션 부문도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강 연구원은 "친환경 솔루션 부문 외형은 신규 수주 없이 올해 부진을 딛고 전년 대비 12.4% 증가할 것"이라며 "디지털 솔루션 부문 또한 사업부 구분 이후로 매출액 전년 대비 25% 오른 1000억원을 달성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예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