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뷰티썸 수원' 개최 안내. /사진제공=수원시


'2025 뷰티썸 수원'이 오는 31일부터 사흘간 일정으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뷰티 분야 제품 전시와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운영, 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관람객에게는 최신 뷰티 트렌드와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박람회다. '모든 순간의 아름다움을 더하다'를 표어로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수원컨벤션센터·메쎄이상이 주관한다. 기업과 기관·단체에서 250여 개 부스를 운영한다.


참가 기업들은 화장품, 헤어·네일·바디·향수·에스테틱(피부관리)·이너뷰티 제품 등을 전시·판매한다.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대형 유통사 입점 프로그램, 산업세미나, 글로벌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개막 첫째 날 '화장품 R&D 소재와 혁신'을 시작으로 다음 달 1일 '플랫폼으로 만드는 실전 수출', 2일 '글로벌 바이어를 사로잡는 K-뷰티 트렌드' 등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뷰티체험관에서는 지역 내 뷰티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지역 상생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네일아트, 타투, 퍼스널컬러 진단, 향수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수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화장실문화테마관, AI(인공지능) 뷰티테크관, 향기관, 헤어아트·헤어작품 전시관도 조성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바버쇼, 퍼스널컬러 강연, 슈가링 왁싱체험, 업사이클링 뷰티소품 만들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입장료는 1만 원인데, 2025 뷰티썸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2025 뷰티썸 수원은 뷰티 산업과 시민이 함께하는 통합형 뷰티박람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