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이 새로운 '우리WON MTS' 출시를 기념해 고객이 게임을 통해 투자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앱테크 이벤트를 선보였다.


우리투자증권은 신규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우투 더 문'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게임은 로켓으로 움직이는 게이지의 중앙을 맞히면 미국 소수점 주식을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연말까지 우리투자증권 주식계좌를 처음 개설하고 해외주식 거래를 신청한 고객이면 참여 가능하다. 획득한 주식은 계좌 개설 및 혜택 지급 조건 충족 후 고객 계좌로 지급된다.

참여자는 엔비디아, 테슬라, 애플, 팔란티어 등 10개의 미국 주식 중 3개를 선택해 로켓을 발사할 수 있다. 기본 3회의 기회가 주어지며 친구에게 이벤트를 공유하면 최대 6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게임은 저·중·고 3단계 난이도로 구성돼 있으며 난이도가 높을수록 보상이 커지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구조로 설계됐다. 최종 리워드에 따라 최소 1만7000원에서 최대 4만4000원 상당의 미국 소수점 주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고객을 위한 '하락장 피하기' 미니게임도 11월30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주가 상승을 뜻하는 빨간 양봉을 획득하고 하락을 의미하는 파란 음봉을 피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New 우리WON MTS'를 통해 보유 계좌에 해외주식 거래를 신청한 뒤 게임에 성공한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1달러 상당의 미국 소수점 주식이 랜덤 지급된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단순히 주식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넘어,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투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쉬운 조작으로 리워드를 얻는 앱테크형 구조를 통해 고객이 우리투자증권과 함께 성장하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