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찬원이 모교를 찾아 고3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공연을 진행하고 간식을 전달한다. 사진은 2023년 12월23일 가수 이찬원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홀에서 진행된 '2023 KBS 연예대상' 레드카펫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머니투데이


가수 이찬원이 모교를 방문해 고3 후배 응원에 나선다.

24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이찬원의 '청춘 응원 프로젝트 2탄'이 공개된다. 이찬원은 '청춘 응원 프로젝트 1탄'으로 모교 영남대학교를 찾아 미래에 대한 고민으로 가득한 후배를 위해 든든한 한 끼 밥을 선물했다.


이날 공개되는 VCR 속 이찬원은 '편스토랑'에서 고등학교 은사님과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모교에 방문한다. 그는 학생들은 물론 은사님 외 몇 분을 제외하고는 교직원들도 전혀 모르는 깜짝 대형 이벤트를 준비한다.

이찬원은 전교생 600명을 속이기 위해 떨리는 마음으로 강당을 향해 숨죽여 움직인다. 그는 강당에 모인 600명 후배들과 마주한 순간 우레와 같은 함성 속에 노래를 부르며 등장한다. 이찬원은 "데뷔하고 정말 많은 공연을 했는데 오늘이 가장 떨리고 뜻깊은 순간인 것 같다"라고 고백한다.


이찬원은 후배들을 위해 열심히 노래하고 후배들의 고민에 귀 기울인다. 수능을 앞두고 한참 불안한 후배들에게 잠시나마 부담감을 잊고 마음껏 웃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선물한다. 후배들은 "스트레스가 다 풀렸다" "재미있었다"며 선배 이찬원의 깜짝이벤트에 폭발적 반응을 보인다.

이찬원 서프라이즈 이벤트는 계속된다. 늦은 밤까지 남아 공부하는 고3 후배들을 위해 '찬또 간식 트럭'을 오픈한다. 이를 위해 이찬원은 늦은 밤까지 직접 200인분 수제 쌀 튀김 닭강정까지 만들어 멋진 선배의 면모를 보여줬다는 전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