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스파게티', 55개 국가 아이튠즈 '톱 송' 1위
이한듬 기자
공유하기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신곡 '스파게티(SPAGHETTI)'가 글로벌 차트를 휩쓸었다.
25일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르세라핌이 전날 발매한 싱글 1집 '스파게티' 타이틀곡 '스파게티(feat. j-hope of BTS)'는 이날 오전 11시까지 일본, 싱가포르, 프랑스 등 55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다.
이와 함께 미국(2위)과 영국(6위)을 포함한 총 80개 국가/지역의 순위권에 진입해 팀 최다 기록을 세웠다.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와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머릿속에서 자꾸 맴돌고 생각나는 르세라핌을 이에 낀 스파게티에 빗댔다. "숨 쉬듯 찾는 네 밥상", "EAT IT UP" 등 직관적인 가사와 후킹한 후렴구로 중독성을 극대화한다. 멤버들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곡에 감칠맛을 더하며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듣는 맛'을 가미했다.
'보는 맛'을 강조한 뮤직비디오 역시 호응을 얻는 중이다. 이 영상은 자신들에게 열광하는 대중에게 스파게티를 나눠주며 황홀감을 선물하는 르세라핌을 보여준다. 스파게티 접시와 식탁을 무대 삼아 선보이는 퍼포먼스, 토마토소스에 빠지는 장면 등 독특한 연출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이에 낀 음식을 빼는 재치 있는 안무와 멤버들의 다채로운 표정이 보는 재미를 더한다.
공개 22시간만인 이날 오전 11시10분께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이날 오전 11시 기준 한국(11위), 일본(5위), 영국(7위), 미국(5위) 등 46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에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한듬 기자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