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제이홉 손 잡은 르세라핌, 신곡 '스파게티' 주요 글로벌 차트 신기록
김창성 기자
공유하기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주요 글로벌 차트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1일 소속사에 따르면 르세라핌이 최근 발매한 싱글 1집 타이틀곡 '스파게티'(SPAGHETTI) (feat. 제이홉 of BTS)는 이날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 46위를 차지해 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전 최고 순위인 미니 4집 타이틀곡 '크레이지'(CRAZY)의 83위를 크게 뛰어넘으며 달라진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힌다.
르세라핌은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6위) ▲오피셜 싱글 세일즈(8위) ▲비디오 스트리밍 차트(30위) ▲싱글 차트 업데이트(40위) 등 세부 차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스파게티'(feat. 제이홉 of BTS)는 같은 날 발표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10월24~30일)에서는 25위에 안착했다. 이 곡은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총 1683만8668회 재생돼 순위와 재생 수 모두 팀 최고 성적을 찍었다.
이밖에 한국(6위), 싱가포르(11위), 일본(50위) 등 34개 국가·지역의 '위클리 톱 송' 차트에 진입했다. 역시 팀의 역대 최다 진입 기록이다. 10월30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 19위에 랭크돼 자체 최고 기록을 새로 쓰기도 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창성 기자
머니S 김창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