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광주] 도시철도 2호선 백운교차로 내달 22일까지 부분 통제
광주=정태관 기자
공유하기
광주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4공구 공사로 인해 오는 25일부터 내달 22일까지 남구 대남대로 주월교차로~백운교차로 280m 구간의 도로 통제를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통제로 인해 기존 편도 3~4차로가 편도 2~3차로로 줄어든다.
이 구간은 도시철도 건설공사와 대남대로 지하차도 공사가 동시에 진행 중이며 복공판 지지대 제거 작업을 앞두고 폭 10m의 작업공간 확보를 위해 불가피하게 부분 통제를 결정했다.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우회 안내 표지판·플래카드 설치 △월산마을·미래아동병원 등 신호수 추가 배치 등을 추진한다.
차량이 집중되는 출퇴근 시간에는 경찰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고 시민에게 우회도로·대중교통 이용을 안내할 계획이다.
통제 구간 차량 우회도로는 △농성교차로에서 백운광장 방향 → 월산마을 입구 교차로에서 양궁장 방향 △광주대에서 백운광장 → 호반힐하임 교차로에서 양궁장 방향 △남광주(봉선·방림)에서 백운광장 → 미래아동병원 교차로에서 기독병원(수피아여고) 방향 △봉선동에서 백운광장 방향 → 대화아파트 입구 교차로에서 봉선중앙로(봉선초교) 방향 등이다.
오영걸 시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공사로 불가피하게 도로를 통제하게 됐다"며 "안전하게 공사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주=정태관 기자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