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키너지 4S2' 유럽 전문지 테스트서 '최우수' 등급 석권
김대영 기자
공유하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키너지 4S2'(Kinergy 4S2) 제품군이 최근 유럽 전문지 주관 테스트에서 최상위 성적을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테스트는 유럽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 계열 전문지에서 주관해 사계절용 타이어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키너지 4S2는 아우토 빌트의 자매지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가 진행한 사계절용 테스트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BMW M, 메르세데스-AMG 등 고성능 차량에 해당 제품을 포함한 225/45 R18 규격의 글로벌 10개 브랜드 제품을 장착해 제동력∙핸들링∙슬라롬 등 14개 항목을 테스트했다. 테스트 결과 눈길·마른 노면·젖은 노면에서 진행된 다수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으며 "사계절용 타이어 중 이례적으로 고성능 차량 겨울용 타이어 선택지로 고려 가능하다"고 호평받았다.
SUV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 테스트에서도 마른 노면 핸들링 성능 1위를 포함해 모든 노면에서 안정적인 제동력, 접지력, 민첩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매우 좋음' 등급을 획득했다. 전문지 관계자는 해당 제품에 대해 "뛰어난 마른 노면 주행 성능과 매우 안정적인 눈길 퍼포먼스를 겸비한 제품"이라며 기술력을 치켜세웠다.
업계 최초 글로벌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 제도 'ISCC PLUS' 인증 친환경 원료 적용 상품으로 타이어 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최첨단 인프라를 활용한 R&D 혁신으로 전 세계 각지의 주행 조건에 최적화된 올웨더 기술력 향상에 매진하겠다"며 "글로벌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