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W한국연맹이 오는 28일 서울 공군호텔에서 제30대 연맹 회장 취임식 및 임원 인준식을 개최한다. 사진은 제30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최명숙 회장. /사진=BPW한국연맹


전문 금융인인 최명숙 회장이 (사)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한국연맹)을 이끈다. 최 신임 회장은 40여년 경력의 금융인으로서 여성 경제인 시대를 연 노하우를 살려 BPW한국연맹의 새 역사를 만들겠다는 각오다.


BPW한국연맹은 오는 28일 낮 12시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 2층에서 제30대 연맹 회장 취임식 및 임원 인준식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최명숙 회장은 "BPW한국연맹은 1968년 창립 이래 반세기가 넘도록 한국 여성의 권익 신장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앞서 걸어왔다"면서 "오늘 우리는 기술 혁신과 기후 변화, 세대 전환이 맞물린 중대한 변화의 갈림길에 서 있다. BPW한국연맹은 지속가능성과 다양성, 그리고 사회와의 조화로운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여성 리더십의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30대 임원진은 미래 세대와 함께 성장하는 리더십, 책임 있는 시민 정신, AI(인공지능)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성과 윤리성을 토대로 BPW한국연맹의 새로운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AI 시대로 급속한 변화에서 새로운 각오로 출범하는 제30대 임원진(회장 최명숙, 제1부회장 정은섭, 제2부회장 류명주, 총무이사 이정숙, 재무이사 김미애, 서기이사 최은희) 인준식도 열린다.


BPW한국연맹은 전 세계 100여개 회원국의 전문직 여성들이 여성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로, UN 경제사회이사회의 1급 자문기관으로 여성의 지위 향상, 여성고용 창출, 여성에 대한 유리천정을 없애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명숙 회장 프로필]
□ 전문분야 경력
전) 기업은행지점장
전) NICE평가정보(주) 기술신용평가 마케팅본부장
현) 주식회사 양평숲속농장 대표
현) IBK 고급금융컨설턴트사
현) 기업재무상담사
현) 기업회생지도사
현) 기업회생전문가
현) 법정관리인


□ BPW 경력
2023년 새대구클럽 회장
2024년~2025년 제29대 한국연맹 제1부회장

□ 학력
영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