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서 '과천 빵 맛집 팝업스토어' 운영
과천=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과천시가 오는 6, 7일 이틀간 렛츠런파크 서울 한국경마 100년 기념관에서 '과천 빵 맛집 팝업스토어-과천 빵지순례'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렛츠런파크 방문객의 소비를 과천 지역 상권으로 연결하기 위한 '관광 연계형 맛집 홍보 프로젝트'의 첫 사례다. 팝업스토어에는 지역 내 4개 제과·제빵업소가 참여해 대표 메뉴를 판매하며 행사장에 '과천 맛집 지도' 등 지역 상권 안내물을 비치한다.
또한 지역 명소 퀴즈, 구매 스탬프 미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 등 참여 프로그램을 한국마사회 후원으로 운영한다. 말 캐리커처와 캘리그래피 체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9월 과천시와 한국마사회가 체결한 '민생경제 회복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했다. 시는 우수 소상공인 발굴과 홍보를, 한국마사회는 행사 공간 제공과 체험프로그램 지원을 맡는다.
또한, 이 협약을 기반으로 지난 9월에는 지역 내 지정 점포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을 할인해 주는 '과천 만원의 행복' 행사를 추진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과천=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