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호남권 첫 '프로토타입 매장' 광주에 오픈
광주=이재호 기자
공유하기
이마트24가 신규 오픈점과 기존 점포 리뉴얼 시 가맹점의 차세대 표준 모델이 될 '프로토타입 매장' 호남권1호점을 광주에서 문을 연다.
4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오는 5일 오픈하는 광주첨단본점은 향후 신규 출점 점포뿐 아니라 기존 점포 리뉴얼 시에도 기준이되는 표준모델로 고객경험 혁신을 통해 점포 수익성을 개선하는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첨단 프로토타입 매장은 약 34평(113.3㎡) 규모로 △라이브 플레이그라운드 △프레시레인 △CVS에센셜 등 3개 공간으로 구성된다.
'광주첨단본점'의 가장 핵심적인 특징은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신상품과 트렌디 한 상품을 매장의 가장 전면에 배치한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편의점은 주력상품, 스테디셀러 상품군 중심의 고정된 레이아웃을 유지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면 이마트24 프로토타입 광주첨단본점은 이러한 공식에서 과감히 벗어났다
특히 광주첨단본점은 최신 트렌드 경험부터 일반적인 편의점 기능까지 모두 갖춘 '풀세팅' 프로토타입 매장이다.
프로토타입 점포는 라이브 플레이그라운드를 전면에 배치하고 규모감을 극대화한 프레시레인존 구성을 우선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매장 규모에 따라 세부 공간 구성은 달라질 수 있다.
이번 프로토타입 매장은 단순히 새로운 매장을 선보이는 것이 아니라 예비 경영주의 성공을 위한 표준 모델을 , 기존 경영주에게는 경쟁력 있는 리뉴얼 방향을 제시하는데 방점을 뒀다.
최진일 이마트24 대표는 "이번 프로토타입 매장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반영하면서도 실제 운영 단계에서 경영주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한 모델"이라며 "신규점의 기본이 되는 프로토타입점을 통해 신규 경영주분들은 매장 구성 기준을 명확히 살펴볼 수 있고 기존 경영주분들은 점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주=이재호 기자
광주전남지역 경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독자 여러분께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