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청정원 '홍초'를 따듯한 차 형태로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인다. /사진=대상


대상이 겨울철 온(溫)음료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청정원의 대표 상품 홍초에 허브티를 접목해 따뜻한 차 형태로 재해석한 제품을 선보인다. 건강 관리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겨냥해 저당·저칼로리 트렌드를 반영했다.


대상은 '홍초 윈터 에디션' 2종을 한정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홍초를 따뜻한 차 형태로 음용할 수 있도록 재해석한 제품으로, '저당 석류&히비스커스'와 '저당 유자&캐모마일'로 구성됐다. 티백을 우리거나 가루를 녹일 필요 없이 뜨거운 물과 홍초 원액을 2:1 비율로 희석해 마시면 된다.

해당 제품은 겨울철 선호도가 높은 히비스커스와 캐모마일을 배합해 식초 특유의 산미를 줄이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저당 석류&히비스커스는 히비스커스에 유럽산 석류 농축액을 블렌딩해 산뜻하면서도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저당 유자&캐모마일은 캐모마일에 국산 유자를 넣어 은은한 허브향과 상큼함의 조화가 돋보인다.


두 제품 모두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한 기능성표시식품이다. 대상이 자체 생산한 '알룰로스'를 활용해 당과 칼로리를 낮췄고 자체 엠블럼인 'LOWTAG(로우태그)'를 부착했다. 저당 유자&캐모마일 기준, 음용식초 표준값(NIQ 23.10~24.09 매출 상위 3개 제품 평균) 대비 당류는 74%, 칼로리는 58% 낮다.

고봉관 대상 소스팀장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홍초를 따뜻한 음료로도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겨울 한정판 홍초를 선보이게 됐다"며 "오직 겨울에만 만나볼 수 있는 '홍초 윈터 에디션'과 함께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