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소식] 경전철 고객만족도 87.5점…전년보다 0.81% ↑
용인=김동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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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2025년 용인경전철 고객만족도가 87.5점을 기록, 지난해(86.8점)보다 0.81% 상승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15개 역사 가운데서는 '용인중앙시장역'이 92.1점으로 가장 높았다.
'용인경전철 고객만족도'에 대한 설문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세부 조사 항목은 사회적 책임(89.7%), 서비스 품질(88.2%), 시설 및 환경품질(87.9%), 전반적 만족도(87.1%) 순이었다.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용인중앙시장역'의 경우, 이용객 가장 많은 노약자층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장날 이용객이 집중되는 시간대엔 에스컬레이터 운행을 중지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에스컬레이터 운행속도 조절 시범사업'과 함께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조사는 경전철을 주 3회 이상 이용 및 19세 이상 80세 미만 고객 812명을 대상으로 ㈜엠브레인리서치가 지난 10월15일부터 29일까지 경전철 전 역사 내 설문지를 통해 진행했다.
세부 조사 항목은 △서비스 품질 요인(시설 및 환경, 서비스 품질, 사회적 책임과 역할) △전반적 만족도(서비스 만족도) △기관 성과(경전철 사업 활동 신뢰여부, 사회 발전 및 고객 삶의 질 향상 기여, 향후 경전철 이용 의향여부) 등 3개 항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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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