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 'ESG경영' 선포식
경기=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공식화했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8일 '경기도민과 함께 사회적 경제를 선도하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라는 비전을 발표하면서 ESG경영을 기관 운영 전반에 체계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원은 지속 가능한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역할 강화를 위해 ESG경영위원회를 함께 출범시켰다. ESG 중장기 전략 심의와 ESG 경영 정책 자문 기능을 수행한다. 위원장인 남양호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을 비롯해 내부위원 5명, 외부 ESG 전문가 3명 총 9명으로 구성됐다.
뉴비전 선포와 함께 새로운 미션으로 '사람·지역·가치를 잇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제시했다. 이번 비전 선포를 통해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책임 있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방향성을 명확히 했다.
사회적 경제조직 매출 성장률 10% 증대, 경기임팩트펀드 주목적 투자 달성율 100%, 사회적경제 도민 인지도 80% 향상, 내부 전문가 비율 20% 달성 등 전략목표를 설정했다.
남 원장은 "이번 ESG경영 비전 선포는 우리 기관이 나아갈 방향과 가치를 도민과 함께 공유하는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경기=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