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소식] 6월 말레이시아 국제뷰티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수원=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수원특례시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2026 말레이시아 국제 뷰티박람회에서 수원시관'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2026 말레이시아 국제 뷰티박람회는 6월13일부터 16일까지 쿠알라룸푸르 컨벤션센터(KLCC)에서 열린다. 아시아·중동·유럽·미주 30개국 뷰티 전문 구매자(바이어) 3만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실질적인 비즈니스 중심 박람회(B2B)로 현장 수출상담과 계약이 이뤄질 예정이다.
화장품, 미용제품, 피부관리(스킨케어), 헤어, 손톱관리(네일케어), 건강관리(헬스케어) 등 뷰티 분야 업체가 참가해 총 1966개 부스를 운영한다. 시는 8개 부스로 구성된 수원시관을 만들 계획이다.
참가기업에 부스임차·장치 비용 90%, 전시품 편도 운송비용, 통역 등을 지원해 해외판로 개척을 돕는다. 참가기업은 부스임차·장치 비용 10%와 현지 체재비 등을 부담해야 한다.
시는 오는 30일까지 수원시관에 참가할 8개 창업·중소제조기업을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중소제조기업은 시 홈페이지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2025년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은 16조원을 돌파하며 K뷰티가 경제의 활력소가 되고 있다"며 "수원을 대표하는 뷰티 강소기업들 수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수원=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