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카타르 방산 전시회 'DIMDEX 2026' 참가
김이재 기자
1,691
공유하기
LIG넥스원이 카타르에서 열리는 방산 전시회 'DIMDEX 2026'에 참가해 중동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DIMDEX 2026은 2년마다 열리는 중동 지역의 최대 해양 방산 전시회다. 올해는 지난 19일(현지시각)부터 오는 22일까지 카타르 수도 도하에서 개최된다. 카타르를 비롯한 각국 정부와 국방부, 방산기업 등 200개 이상의 기관과 기업들이 참가한다.
LIG넥스원은 ▲중거리·중고도 요격체계 '천궁-II'와 ▲장거리·고고도 요격 능력을 갖춘 장거리지대공유도무기 'L-SAM' ▲휴대용 대공방어무기 '신궁' 등 저고도에서 고고도를 아우르는 다층방어 통합 솔루션 'K대공망'을 선보인다. 현지 군의 방공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협력 방안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과 ▲미국 FCT를 통과한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대화력전의 핵심 장비인 '대포병탐지레이더-II' 등을 현지 군의 국방역량 강화에 기여할 종합 솔루션을 제안할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지난해 8월 중동 지역의 수출 경쟁력과 글로벌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현지 거점을 설립한 이후로 현지 맞춤형 수주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UAE와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등 중동 주요국과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의 수출계약을 잇달아 맺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중동 지역에서 LIG넥스원의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이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