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사업개발에 1500만원" 중기중앙회, 컨설팅 참여 협동조합 모집
전민준 기자
공유하기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협동조합의 공동사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공동사업개발 전문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협동조합을 오는 2월25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된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공동사업 발굴 및 공동사업 활성화, R&D과제기획 과정에 대한 컨설팅 비용을 최대 1500만원(조합부담금 10% 별도)까지 지원한다.
공동사업개발 전문컨설팅 지원을 희망하는 협동조합은 컨설팅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한 후 사업수행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2월25일까지 신청서류를 협동조합 포털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이후 지원자격 및 사업계획 평가를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한다.
서재윤 중기중앙회 협동조합본부장은 "지난해 전문컨설팅 사업에 참여한 '여주도자기사업협동조합'의 경우 공동브랜드(빚고굽고)개발과 공동 온라인 유통채널구축 기반 컨설팅을 통해 2026년 소진공 협업활성화 공동사업 신청까지 연결할 예정"이라며 "현재 조합의 공동사업개발과 수익구조도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컨설팅 지원을 통해 협동조합의 경쟁력과 활성화를 제고시킬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전민준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전민준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