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소식] 지역 문화예술단체 창작활동 지원
성주=황재윤 기자
공유하기
성주군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군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2026년 문화예술진흥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성주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공연·전시·참여·체험형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가 군민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사업은 12월까지 연중 운영된다.
지원 대상은 성주군에 소재지를 두고 문화예술 활동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과 단체다. 지원 분야는 공연과 전시를 비롯해 참여·체험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전통시장과 마을회관 등 생활공간을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군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성주군은 그동안 문화예술진흥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생활권 공간에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참여형·체험형 콘텐츠를 더욱 확대해 군민 체감도가 높은 문화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공모 신청은 2월3일까지 성주군 문화예술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며 "공모 세부 내용과 신청 서식은 성주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