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가 '새 옷' 입었네
신용카드 프리미엄서비스…고품격 라이프 스타일에 딱 맞췄다
성승제
6,438
공유하기
![]() |
신용카드는 끊임없이 변신한다. 최근엔 감각적인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서비스가 대세다. 카드사들이 만든 문화공간. 세련된 사람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필수아이템, 프리미엄서비스를 모아봤다.
◆나만의 특별한 공간… 감각적 스타일 제시
현대카드 프리비아(PRIVIA)는 특별한 여행과 품격 있는 쇼핑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다. 프리미엄 여행 및 국내외 항공 예약서비스를 비롯해 유명 디자인 제품부터 아이디어 상품에 이르기까지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상품과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현대카드 회원 대상으로 운영되며 특별할인, 포인트 사용 및 적립, 무이자할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종류도 다양하다. 프리비아쇼핑은 감각적인 스타일을 제안하는 디자인 셀렉트 숍이다. 지난 2006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작품부터 독특한 아이디어 제품에 이르기까지 국내에서 쉽게 만나 볼 수 없는 감각적인 상품들을 소개한다. 가구 및 소형가전, 주방용품, 인테리어용품 등 리빙용품은 기본이며 어린이용품 및 스마트기기 등 라이프스타일 전 범위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증가하는 2040 그루밍 남성들을 위해 '맨즈컬렉션'(Men's Collection) 아이템을 강화했다. 맨즈컬렉션은 프리비아쇼핑 내 남성전문 셀렉트 숍으로, 남성들이 자신만의 스타일을 특별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프리비아여행 및 항공서비스도 있다. 실시간 할인 항공권은 물론 프리미엄 호텔 예약부터 패키지 투어까지, 색다른 여행경험을 제공한다. 프리비아여행 홈페이지에서는 차별화된 국내외 여행상품을 제공한다. 각 나라·지역별로 알차게 구성된 패키지 상품, 호텔과 항공을 묶어 제공하는 에어텔·자유여행 상품 등 최고 여행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안심할 수 있는 해외여행 상품들을 선보인다.
삼성카드는 지난 2011년 12월부터 삼성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삼성카드 셀렉트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매년 다양한 대형 공연을 진행하는데 삼성카드로 티켓 예매시 추가 티켓을 한장 더 제공받을 수 있는 '1+1' 혜택, 즉석사진 촬영 이벤트, 공연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해설프로그램 운영 등 문화 관람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실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2011년 12월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조용필 & 위대한탄생 콘서트' 공연을 시작으로 이승환 콘서트, 뮤지컬 <엘리자벳>, 뮤지컬 <캐치 미 이프유캔>, <싸이의 썸머스탠드 훨씬 THE 흠뻑쇼> 등 대형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최근에는 12번째 공연으로 뮤지컬 <레미제라블>을 열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문화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1년 한남동에 새로 건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뮤지컬·대중음악 전문공연장 '블루스케어(BLUE SQUARE)'에 대한 네이밍 스폰서십을 진행 중이다.
BC카드는 '라운.G'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문화감성을 충족해주고 있다. 330만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르의 문화와 영화·외식·쇼핑 등 생활 전반에 걸쳐 할인을 제공하는 멤버십서비스다.
회원 등급에 따라 최대 8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공연관람이 가능하다. 등급별 서비스로는 ▲O Class(공연 쿠폰 및 할인) ▲U Class(문화공연 최대 80% 상시 할인, 영화시사회 무료초대, 쿠폰 추가할인, 여행 패키지 상품 최대 10% 할인) ▲플래티늄 카드회원의 경우 Uclass(문화공연 특별초대, CGV 50% 할인예매 혹은 문화매거진 무료발송, 영화시사회 무료초대) 등으로 분류된다.
또 누구나 대형온라인쇼핑몰(Hmall 등)에서 최대 5% 추가할인 및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인기 뮤지컬, 연극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예매할 수 있다. 오는 6월 말까지 공연되는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의 공연티켓도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 |
◆개인 라이프 사이클 맞춤형 솔루션
별도의 브랜드는 없지만 영화 등 문화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다. KB국민카드는 개인별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차별화된 '생활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학생에게는 유학정보, 직장인에게는 취업 안내, 3040세대에게는 결혼 준비나 해외여행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평생에 걸쳐 종합적으로 선보인다.
이 중 여행 업무는 2011년 5월 국내선 항공 자체 발권을 시작한 데 이어 지난해 3월에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라이프플라자' 여행 사이트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온라인 국내·국제선 예약 발권 서비스 및 할인항공권 판매를 실시 중이다.
또 차별화된 사업전략으로 자체 상품과 제휴사 상품을 함께 판매하는 듀얼 전략서비스도 내놨다. 특히 '웰빙365' '프러포즈투어' '괌 골프투어' '리마인드 웨딩투어'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사진투어' 등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이색테마 여행상품도 자체 개발, 판매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매달 롯데멤버스 회원을 콘서트와 영화시사회에 초청하는 문화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선 '빅 플레저 스테이지'(Big Pleasure Stage) 콘서트는 그동안 케이윌, 박정현 등 음악성이 뛰어난 뮤지션 위주의 공연을 마련해 매회 관객석을 가득 메우는 등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뮤지션 바이브가 출연하고 가수 이수영이 MC를 보는 '빅 플레저 스테이지 33rd- 바이브' 편은 5월24일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이밖에 매달 영화 기대작을 엄선, 회원들을 롯데시네마로 초청해 시사회를 여는 이벤트도 개최해 호응을 얻고 있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278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