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트루핏 피팅 '색다르네'
골프존마켓, 다양한 브랜드 갖춘 피팅센터 '트루핏' 론칭
강동완
7,657
공유하기
![]() |
트루핏강남점 내부 |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아마추어부터 싱글까지 골퍼들의 실력에 맞는 다양한 클럽이 쏟아지고 있다.
골퍼들은 자신에게 적합한 클럽을 선택적으로 구매하길 원한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테일러메이드, 캘러웨이, 타이틀리스트, 투어스테이지, PRGR 등 다양한 골프용품업체들이 피팅센터 오픈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하지만 브랜드별로 피팅센터가 갖춰져 있다보니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해보고 싶은 고객들은 해당 브랜드용품사를 직접 돌아다녀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골퍼들의 불편함을 해소해주기 위해 토털골프문화기업 골프존(대표 김영찬·김원일)의 골프용품 전문백화점 '골프존 마켓'이 피팅센터 '트루핏'(TRUFIT)을 오픈했다.
트루핏에서는 브랜드별로 클럽을 시타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클럽 비교 시스템을 통해 브랜드 클럽별로 피팅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바로 아래층에 위치한 골프존 마켓을 통해 필요한 장비를 바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트루핏은 골프존 마켓 강남점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센터는 231㎡(약 70평) 규모로 스페셜, 커스텀, 브랜드 및 볼 피팅 등 골프에 관한 모든 것을 분석할 수 있는 2개의 분석실, 피팅공간, 상담실, 제품 전시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고객이 가장 편안한 상태에서 스윙할 수 있도록 탈의실도 마련해놓고 있다.
![]() |
트루핏 강남점 피팅서비스 모습 |
트루핏의 피팅 마스터는 모두 피팅 전문가과정을 이수한 숙련가들이며 지점장인 이수봉 피팅프로는 유명골프용품사에서 마스터 피팅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고 필드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특히 트루핏에서 제공하는 프로들의 피팅서비스는 메뉴얼화돼 어떤 프로에게 피팅서비스를 받더라도 모두 같은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트루핏은 맞춤형 클럽을 제공하기 위한 단순 피팅서비스를 넘어 향후 '골프 실력 향상을 위한 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이수봉 골프존 마켓 강남지점장은 "트루핏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클럽을 직접 시타하고 구매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새로운 피팅 트렌드를 만들어가겠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골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방에도 출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골프존은 오는 7월까지 론칭을 기념해 무료로 피팅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유료로 전환할 예정이다. 회원들은 연간 1회 풀클럽 피팅서비스(Full club trufit)와 클럽 정밀측정 및 조정 서비스를 제공받고 피팅 전품목을 10% 할인 받을 수 있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283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