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인들, 가맹점주, 프랜차이즈 본사에 한 가지씩 주의할 점은?

모든 업종들이 공통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을 바탕으로 동일한 맛과 서비스를 유지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정지역의 식재료사용, 대형점포, 고가전략, 선 가공, 숙성, 상차림, 서비스방식 등 고객들을 잡기위한 방법은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다.

▲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예비창업자가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맹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류승희 기자)
▲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예비창업자가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맹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류승희 기자)



바로 소비 키워드 및 여가 트렌드의 확산으로 무조건적인 저가선호보다는 합리적인 소비로 가치만족을 추구하는'매스티지'경향이 두드러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 영업이 필요하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것은 지금시장에서는 쉬운 일이 아니다. 기존의 콘셉트를 지키고 트렌드에 맞는 아이템 개발을 통해 고객을 모객 할 수 있는 자신만의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


창업컨설팅 전문가들은 "철저하게 준비된 창업과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유행아이템 창업은 말리고 싶다."라며 "가맹점주는 망하면 자신이 망하는 만큼 본사한테만 의존하지 말고 본인이 주인인 만큼 주인답게 점포를 알리고 친절하게 응대해서 성공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예비창업자가 본사에서 요구하는 가맹점주가 될 자격이 있는지 철저하게 선별하여 적합한 예비가맹점주한테만 자격을 주어 사업을 전개해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