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고객정보 유출 사태에 책임을 느낀 카드3사 CEO들이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들 앞에 머리를 숙였다.


이번 기자회견 최초 발표자인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은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등이 유출되지 않았다”며 “2차 피해 발생은 없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어 심 사장은 “모든 경영진이 책임에 통감하고 있다. 이번 사고에 대해 법적 도의적 책임을 다할 것이며 어떠한 처벌도 감수하겠다”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사태에 대해 일정기간 마케팅성 업무에 종사하는 인력을 피해 및 예방 서비스 비상 전담반으로 투입, 민원 전담반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