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24시간 콜센터는 空約? "업무시간 끝났다"
박효주·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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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들의 24시간 콜센터가 업무시간이 지났다면 카드 해지 등의 업무가 불가능해진 상태다.
20일 카드사 정보유출 관련 카드사들의 콜센터들이 "업무시간이 지났다"며 문을 닫은 것으로 확인됐다.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3개 카드사는 전날 24시간 피해신고 콜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밝혔으나 <머니위크>가 이날 각 센터에 연락을 해본 결과 실제로는 '피해신고'만 가능하고 해지 등의 업무는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게다가 20일 오후 6시56분 현재 KB국민카드의 콜센터(1588-1688)는 카드사 영업시간내 전화를 해달라는 메세지만 나올 뿐이다.
롯데카드(1588-8100)의 경우는 상담원 연결이 되질 않으며 피해접수 상담원 연결만 되는 상태다. 해지나 재발급은 되질 않는다.
NH농협카드(1588-1600)도 상담업무가 종료되어 분실신고 등 ARS를 통한 간단한 업무만 가능하다는 안내멘트만 나올 뿐이다.
사실상 비상센터를 운영한다고 해놓고는 피해 '접수'만 가능한 센터를 운영할 뿐이었다.
한편 카드 3사들의 영업시간에도 콜센터 번호로 통화하기는 하늘의 별 따기였다. 실제 롯데카드를 사용하는 A씨는 해외에서 무단 결제사태가 벌어져 센터에 수차례 통화를 시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고 밝히기도 해 2차 피해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20일 카드사 정보유출 관련 카드사들의 콜센터들이 "업무시간이 지났다"며 문을 닫은 것으로 확인됐다.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3개 카드사는 전날 24시간 피해신고 콜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밝혔으나 <머니위크>가 이날 각 센터에 연락을 해본 결과 실제로는 '피해신고'만 가능하고 해지 등의 업무는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게다가 20일 오후 6시56분 현재 KB국민카드의 콜센터(1588-1688)는 카드사 영업시간내 전화를 해달라는 메세지만 나올 뿐이다.
롯데카드(1588-8100)의 경우는 상담원 연결이 되질 않으며 피해접수 상담원 연결만 되는 상태다. 해지나 재발급은 되질 않는다.
NH농협카드(1588-1600)도 상담업무가 종료되어 분실신고 등 ARS를 통한 간단한 업무만 가능하다는 안내멘트만 나올 뿐이다.
사실상 비상센터를 운영한다고 해놓고는 피해 '접수'만 가능한 센터를 운영할 뿐이었다.
한편 카드 3사들의 영업시간에도 콜센터 번호로 통화하기는 하늘의 별 따기였다. 실제 롯데카드를 사용하는 A씨는 해외에서 무단 결제사태가 벌어져 센터에 수차례 통화를 시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고 밝히기도 해 2차 피해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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