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외식문화기업 놀부NBG의 프랜차이즈 화덕족발 브랜드 '더(The)놀부족발 화덕구이'가 화덕족발과 고르곤졸라 미니화덕피자, 웰빙막국수가 더해진 스페셜 세트메뉴를 출시했다.


족발체인이 늘어남에 따라 차별화를 통한 경쟁우위 선점을 위해 '더(The)놀부족발 화덕구이'는 메뉴와 서비스 전반에 대해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화덕 족발과 화덕피자 스페셜 세트메뉴’ 역시 고객들로부터 나온 아이디어 메뉴다. “화덕족발 처럼 담백하고 바삭하게 구운 미니 화덕피자도 추가하면 아이들과 먹기 좋을 것 같다” 는 가족외식 고객 요청에 착안해 얇은 도우로 화덕에서 빠르게 구워낸 화덕피자를 더한 세트메뉴를 출시 한 것이다.
▲ 화덕족발과 화덕피자 (사진제공=놀부NBG)
▲ 화덕족발과 화덕피자 (사진제공=놀부NBG)

새롭게 선보인 스페셜 세트는 족발과 피자, 막국수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짬뽕탕으로 구성되어있다. 어른들이 좋아하는 족발과 막국수 및 짬뽕탕, 여성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화덕피자로 세대를 아우르는 보편적인 구성이다. 커플, 프랜드, 패밀리, 반반 세트 형태로 판매된다.

'더(THE)놀부족발 화덕구이'는 우리 음식인 족발에 피자메뉴를 곁들임으로써 전통 한식만을 고집하던 놀부의 틀을 깼다. 

한식의 개념은 이제 전통음식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널리 보편화된 음식으로 확장되는 추세이며, 족발과 피자가 결합된 이번 신메뉴도 놀부가 새로운 한식의 개념을 받아 들인 결과이다.

더(The)놀부족발 화덕구이 관계자는 " 고객반응이 뜨거워 세트출시 후 평일 매출이 약 20%이상 상승했다" 며 "이달 중으로 페페로니, 하와이언, 스노우갈릭, 베이컨체다치즈 등 화덕피자 신메뉴 4종을 추가 출시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론칭한 '더(The)놀부족발 화덕구이' 평당 150만원의 저렴한 인테리어 비용으로 소규모,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브랜드다. 매장 운영 외에 놀부만의 테이크아웃과 배달 시스템으로 다양하게 운영 할 수 있다. 

놀부 중앙공급주방(CK)에서 제공되는 족발과 피자를 화덕에 구워내면 되기 때문에 조리가 간편하다는 점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