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대표 SUV 모델 ‘뉴 3008' 국내 출시
노재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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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푸조 대표 SUV, ‘뉴 3008’ 모델을 국내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50만대 이상이 판매된 푸조 3008은 볼륨감 있는 디자인, 뛰어난 연비, 재치 있는 수납공간, 안정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점을 고루 갖춰 소비자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문가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링 모델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2014년형 뉴 3008은 차량의 외관을 우아하면서도 현대적인 스타일로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푸조의 대표적인 패밀리룩인 ‘펠린룩’을 개선해 푸조의 상징 사자의 강인함을 시각적으로 절묘하게 표현하고 있다.
스타일리시하게 정돈된 프론트는 유선형 차체를 완성하기 위해 더 가볍고 날렵해졌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직선 라디에이터그릴은 더욱 강렬한 인상을 풍긴다. 동시에 그릴과 안개등 주변에 크롬 장식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가미했다. 더욱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LED 리어램프는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듯한 3D 효과를 보여준다.
푸조 특유의 재치 있는 내부 공간 활용은 뉴 3008을 더욱 매력적인 SUV로 만들어준다. 스티어링 휠에서 센터페시아, 센터콘솔로 이어지는 라인은 토글 스위치(Toggle Switch)와 어우러져 마치 전투기 조정석인 콕픽(Cockpit)을 연상시킨다.
다양하고 참신한 수납공간도 눈에 띈다. 센터 콘솔에는 총 13.5리터에 달하는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뒷좌석 바닥에도 각각 3.8리터 3.3리터의 수납함을 두어 자칫 버려질 수 있는 공간을 구급함 또는 신발함 등 재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대 적재공간 1604리터를 자랑하는 트렁크는 이동식 선반을 이용해 3가지 방식으로 구획화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낮게 설계된 테일 게이트는 클램 쉘 방식으로 2단으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하단 도어는 최대 200kg까지 무게를 지탱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설계돼 야외활동 시 아이들의 장난감을 놓거나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푸조 전매특허인 1.70㎡의 넓은 파노라믹 글라스루프는 빛과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3008 악티브(Active) 1.6 e-HDi와 3008 알뤼르(Allure) 2.0 HDi 두 모델이 출시된다. 판매 가격은 각각 4120만원, 434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뉴 3008 악티브 e-HDi는 1.6 e-HDi 엔진이 장착돼 1750rpm의 낮은 회전수에서 최대 27.5kg·m의 토크를 발휘, 휘발유 2500cc 차량을 능가하는 순간 가속 성능을 보인다. 6단 전자 제어형 기어시스템인 MCP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18.1km/ℓ의 높은 연비를 발휘한다.
2.0 HDi 엔진이 적용된 뉴 3008 알뤼르는 가변식 터보차저 시스템과 인터쿨러가 내장돼 3750rpm에서 최고 163마력으로 푸조 디젤엔진의 가속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으며 2000rpm의 낮은 엔진회전 영역에서 최대토크 34.6Kg·m를 발휘한다. 14.1km/ℓ의 우수한 연비 또한 매력적이며, 경제적 효율성과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모두 경험해볼 수 있다.
전세계적으로 50만대 이상이 판매된 푸조 3008은 볼륨감 있는 디자인, 뛰어난 연비, 재치 있는 수납공간, 안정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점을 고루 갖춰 소비자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문가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링 모델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2014년형 뉴 3008은 차량의 외관을 우아하면서도 현대적인 스타일로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푸조의 대표적인 패밀리룩인 ‘펠린룩’을 개선해 푸조의 상징 사자의 강인함을 시각적으로 절묘하게 표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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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특유의 재치 있는 내부 공간 활용은 뉴 3008을 더욱 매력적인 SUV로 만들어준다. 스티어링 휠에서 센터페시아, 센터콘솔로 이어지는 라인은 토글 스위치(Toggle Switch)와 어우러져 마치 전투기 조정석인 콕픽(Cockpit)을 연상시킨다.
다양하고 참신한 수납공간도 눈에 띈다. 센터 콘솔에는 총 13.5리터에 달하는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뒷좌석 바닥에도 각각 3.8리터 3.3리터의 수납함을 두어 자칫 버려질 수 있는 공간을 구급함 또는 신발함 등 재치 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대 적재공간 1604리터를 자랑하는 트렁크는 이동식 선반을 이용해 3가지 방식으로 구획화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낮게 설계된 테일 게이트는 클램 쉘 방식으로 2단으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하단 도어는 최대 200kg까지 무게를 지탱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설계돼 야외활동 시 아이들의 장난감을 놓거나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푸조 전매특허인 1.70㎡의 넓은 파노라믹 글라스루프는 빛과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한다.
3008 악티브(Active) 1.6 e-HDi와 3008 알뤼르(Allure) 2.0 HDi 두 모델이 출시된다. 판매 가격은 각각 4120만원, 434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뉴 3008 악티브 e-HDi는 1.6 e-HDi 엔진이 장착돼 1750rpm의 낮은 회전수에서 최대 27.5kg·m의 토크를 발휘, 휘발유 2500cc 차량을 능가하는 순간 가속 성능을 보인다. 6단 전자 제어형 기어시스템인 MCP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18.1km/ℓ의 높은 연비를 발휘한다.
2.0 HDi 엔진이 적용된 뉴 3008 알뤼르는 가변식 터보차저 시스템과 인터쿨러가 내장돼 3750rpm에서 최고 163마력으로 푸조 디젤엔진의 가속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으며 2000rpm의 낮은 엔진회전 영역에서 최대토크 34.6Kg·m를 발휘한다. 14.1km/ℓ의 우수한 연비 또한 매력적이며, 경제적 효율성과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모두 경험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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