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시멘트, 한국표준협회장상 수상… '2025년 우수 회원사' 선정
정연 기자
공유하기
삼표시멘트가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2025년 우수 회원사'로 선정돼 한국표준협회장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장상은 품질 경영·표준화 활동·경영 혁신 등 산업 전반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삼표시멘트는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과 지속적인 경영혁신 추진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회사는 생산 전 과정의 품질 안정성과 공정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ESG 경영 기조에 맞춰 저탄소·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저탄소 시멘트 '블루멘트'(BLUEMENT)는 탄소 배출을 저감하는 동시에 내구성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품질·경영 교육과 분임조 활동 활성화·제품군 인증 확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포틀랜드시멘트 1~5종 ▲플라이애시 2종 ▲고로슬래그 시멘트 2~3종 등 다수의 KS 제품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KS 인증은 엄격한 품질과 생산 조건을 충족해 국가가 신뢰성을 공인한 제품이다.
삼표시멘트 관계자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우수 회원사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 추진해 온 품질경영 활동과 기술혁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제품·공정·안전 등 전 부문에서 더욱 높은 기준을 세우고 고객 만족도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정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