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 컬렉션/사진제공=삼성전자
셰프 컬렉션/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자사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 컬렉션'이 출시 한 달 만에 국내 판매 1000대를 돌파했다고 9일 발표했다.

'셰프 컬렉션 냉장고'는 '성능, 감성, 셰프의 비법 등을 담은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컨셉트로 589만~739만원에 출시된 제품.

실제 구매 고객이 지인들에게 자발적으로 제품을 추천하는 등 제품에 대한 호평이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량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고 삼성전자 측은 강조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12일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차세대 키친 가전 라인업인 '셰프 컬렉션' 중 첫 번째 제품인 '셰프 컬렉션 냉장고'를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제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슐랭 3스타 셰프들과 공동 기획·개발된 것으로, 혁신적인 냉장 기술과 수납 공간을 통해 재료의 맛과 향, 질감을 살려준다.

특히 '셰프 컬렉션 냉장고'는 온도 변화를 최소화하고 정온을 유지시켜 재료의 신선함을 극대화해주는 '셰프 모드'와 고기와 생선의 전문 보관실인 '셰프 팬트리', 세계 최대의 1000리터 대용량 등을 갖춰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에 걸맞은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셰프 컬렉션 냉장고'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슈퍼 프리미엄 키친 가전의 시장이 새롭게 열렸다"며 "이는 미슐랭 3스타 셰프들의 노하우가 담긴 '셰프 컬렉션 냉장고'의 혁신적이고 차별성 있는 기술력이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